칼럼 행복스토리

성경적인 부부, 이렇게 하라!
2025-05-13 10:06:39
행복공동체
조회수   3


가정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영광을 위해 만드셨습니다. 가정에서 미리 천국을 경험하고 하나님이 얼마나 귀한 분인지 경험하기를 원하셨습니다. 가정의 천국 매뉴얼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입니다. 결혼은 돕기 위해 하는 것이고, 가정의 키워드는 정직입니다. 성경대로 살면 가정에서 천국을 경험하게 됩니다. 사람이 연약하다는 것은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라고 의지하며 바라볼 수 있게 합니다.

남편도 연약한데 아내는 더 연약합니다. 갈비뼈는 사람의 연약한 뼈 중 하나입니다. 하나님께서 양손을 주신 이유는 외부적인 공격이 있을 때 갈비뼈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남편은 아내의 손과 발이 되어 갈비뼈가 상하지 않도록 막아주고 보호해 주어야 합니다. 남편은 아내 사랑하기를 예수님께서 교회를 사랑하셔서 그 몸을 주신 것과 같이 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죽도록 사랑해야 합니다.

아내는 남편의 사랑을 받으면서 예수님께서 나를 이렇게 사랑하셨는지 느껴야 합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고 귀히 여기는 것처럼 아내를 귀히 여기며 사랑을 표현해야 합니다. 귀한 아내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남편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귀하게 여기면 귀하게 되고 하찮게 여기면 하찮게 됩니다. 배우자를 보물과 보석으로 귀히 여기면 자신도 존경받는 사람이 됩니다.

아내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면 남편이 열심히 기도해도 하나님과 막힘이 있습니다. 하나님께 기도가 올라가고 응답받는 비결은 아내를 잘 섬기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뚫려 있어야 가정과 사회에서도 인생이 풀리는 은혜가 있습니다. 아내는 남편에게 주장하지 말고 순종하며 결정권을 따를 때 하나님이 원하시는 가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순종하는 아내보다 더 아름다운 사람은 없습니다.

믿지 않는 남편을 구원으로 인도하기 위해서는 말이 아닌 행실이 아름다워야 합니다. 가정에서 남편은 아내의 칭찬과 격려, 인정을 먹고 삽니다. 남편을 세워주어야 힘이 나고 사회에서도 승리합니다. 가정에서 남편이 인정받지 못하면 사회에서도 부정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가정에서 천국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남편은 아내를 사랑하고 아내는 남편에게 순종할 때 가정 천국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